강아지 옥수수 이 부위만 익혀 먹이세요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제철 음식인 옥수수를 반려견에게 줄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가득한 옥수수를 반려견에게 급여해도 될까요? 강아지 옥수수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보세요.

강아지 옥수수 먹어도 되나요

dog corn

네, 강아지는 옥수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옥수수에는 종류에 따라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은 강아지 사료에 옥수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반려견에게 안전한 부위에 대해 알고 옥수수를 급여해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안전한 옥수수 부위

옥수수의 부위에 따라 반려견의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먹을 수 있는 부위만 급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옥수수 알갱이 O

강아지는 옥수수 알갱이만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알갱이를 반려견에게 먹이기 전에 항상 익힌 것인지 확인하세요. 날 옥수수는 개가 소화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소화가 쉬운 익힌 옥수수 알갱이만 급여하세요!

옥수수 껍질 X

강아지는 옥수수 껍질을 먹거나 씹어서는 안 됩니다. 옥수수 알맹이를 감싸고 있는 껍질을 삼키면 장 막힘, 배탈, 설사 또는 변비와 같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옥수수 껍질은 질식의 위험이 있으며 날카로운 모서리를 삼킬 경우 베이거나 찰과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옥수수 속대 X

강아지는 옥수수대를 먹을 수 없습니다. 옥수수의 중심부인 속대는 강아지가 먹기에 안전하지 않아요. 옥수수 속대를 섭취하면 질식, 위벽 손상, 장 막힘 또는 장폐색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려견에게 옥수수를 덩어리째 급여하지 마세요. 옥수수대를 먹지 않도록 알갱이만 떼어 급여해야 합니다. 반려견이 옥수수 속대를 섭취한 경우 즉시 수의사에게 문의하세요.

결론

반려견에게 옥수수 속대를 제거한 익힌 옥수수를 급여하세요.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며, 단백질의 공급원으로 좋은 음식입니다.

강아지에게 주면 안되는 옥수수

통조림 옥수수콘

옥수수콘은 일반적으로 반려견에게 안전하지만 소금, 설탕 또는 인공 감미료와 같은 첨가물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옥수수 통조림 라벨에서 나트륨과 설탕 함량을 확인하고 옥수수를 물에 끓여 나트륨 함량을 줄인 후 급여할 수 있습니다.

팝콘

옥수수를 고열로 가열하여 알맹이가 부푼 팝콘은 반려견이 먹어도 안전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팝콘에는 소금, 버터, 기타 조미료가 첨가되어 있어 강아지에게 급여해서는 안 됩니다.

무첨가 팝콘을 급여할 때 질식 및 치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터지지 않은 딱딱한 알맹이는 제거하세요. 팝콘은 반려견에게 큰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팝콘보다는 익힌 옥수수 알갱이를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수염차는 옥수수 수염을 말려 만든 차로 강아지에게 안전합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옥수수수염차에는 합성착향료, 글리신 같은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어 반려견에게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에게 옥수수수염차를 주고 싶다면, 직접 끓여서 먹일 수 있습니다.

끓는 물에 옥수수 수염을 넣고 5~10분간 우려낸 후, 식은 옥수수수염차를 강아지에게 줍니다. 하루에 한 번정도, 1~2 스푼 정도 급여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차는 이뇨작용이 강하기 때문에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물 대신 많이 먹이면 안 됩니다.

콘후레이크

콘후레이크는 설탕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반려견에게 급여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강아지 옥수수 섭취량

옥수수나 다른 간식을 반려견에게 먹일 때는 양이 중요합니다. 간식은 반려견의 일일 칼로리 섭취량의 10%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적절한 양을 결정하려면 반려견의 일일 칼로리 필요량을 고려하세요.

비만, 과체중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옥수수를 적당히 제공하세요.

강아지 옥수수 급여 방법

신선한 옥수수를 선택하고 구입 후 3일 이내에 사용하세요.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껍질을 벗기지 않은 옥수수는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옥수수 알맹이만 따로 냉동 보관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옥수수, 찰옥수수, 초당 옥수수 모두 반려견에게 급여할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는 옥수수 품종의 하나로 일반 옥수수보다 달고 구수한 맛이 있지만, 칼로리는 찰 옥수수의 절반 정도입니다. 하지만 옥수수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는 것 잊지마세요.

강아지는 익힌 옥수수를 잘 소화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찌거나 삶으면 전분이 분해되어 강아지가 영양분을 더 쉽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찌거나 삶을 때, 설탕, 뉴슈가를 비롯한 기타 첨가물을 넣지 마세요!

영양가 있는 간식을 원한다면 익힌 옥수수를 당근이나 브로콜리 같이 다져서 익힌 닭고기 조각과 함께 급여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옥수수 급여 시 주의점

설사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강아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다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복부팽만감

옥수수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소화가 느릴 수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복부팽만감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하세요.

알레르기

흔하지는 않지만 일부 개는 옥수수에 민감하거나 알레르기가 있어 소화기 문제(구토 또는 설사) 또는 피부 문제(가려움증 또는 발적)와 같은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옥수수를 섭취한 후 이러한 증상을 경험한다면 앞으로는 옥수수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익힌 옥수수 알맹이는 반려견에게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옥수수대는 반려견에게 주지마세요.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소량만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 펫놀자(PetNolz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