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저칼로리 간식 추천 12가지

강아지 다이어트 간식으로 건강에 좋은 천연 간식을 추천합니다.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주방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강아지 간식보다 칼로리도 낮은 강아지 저칼로리 간식 12가지를 알아봅니다.

강아지 간식의 문제점

강아지 저칼로리 간식

반려견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기 위해 무엇을 먹이는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반려견들은 과체중, 비만으로 인해 심장 질환과 관절염, 암과 같은 여러 건강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상업용 강아지 간식에는 설탕이나 의심스러운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어 강아지 간식을 고를 때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시중에 판매되는 강아지 간식은 열량이 높아 비만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인기 강아지 간식을 조사한 결과, 하루 필요 열량을 초과한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특히 간식의 성분이 종종 라벨에 표시된 것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불편한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또한, 중국에서 수입된 저키 간식으로 인한 강아지의 건강 문제와 관련된 불만이 FDA에 수천 건 접수되었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그럼, 어떤 간식이 반려견에게 안전한 간식이 될 수 있을까요? 신뢰할 수 있는 회사에서 나온 간식도 좋은 선택이겠지만, 세계 소동물 수의학 협회(WSAVA)를 비롯한 많은 수의사들이 권장하는 강아지 간식이 있습니다.

바로, 칼로리가 낮은 과일과 채소입니다.

강아지 저칼로리 간식 추천 12

다음에 소개하는 천연 강아지 간식 칼로리는 10g을 기준으로 합니다. 칼로리는 대략적인 수치이며, 칼로리가 낮은 순으로 소개합니다.

1. 오이

[ 10g 당 칼로리 – 1.6kcal ]

지방 함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하며, 수분을 공급합니다. 단, 이 질병이 있다면, 오이는 간식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음에서 확인하세요.

2. 샐러리

[ 10g 당 칼로리 – 1.6kcal ]

비타민 A, B, C를 함유하고 강아지의 면역 시스템을 강화해 줘요. 급여 시 작게 잘라줘야 합니다.

3. 호박

[ 10g 당 칼로리 – 2.6kcal ]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칼륨이 풍부하며 소화에 도움이 돼요.

4. 수박

[ 10g 당 칼로리 – 3kcal ]

수분을 공급하고 영양분이 풍부하여 더운 날에 좋은 간식이에요. 단, 씨앗과 껍질은 반려견에게 주면 안 됩니다.

5. 딸기

[ 10g 당 칼로리 – 3.2kcal ]

식이섬유와 비타민 C가 함유돼 있으며 치아 미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딸기는 반려견의 이것을 예방하는 데 좋은 과일입니다. 다음을 확인하세요.

6. 멜론

[ 10g 당 칼로리 – 3.4kcal ]

베타카로틴, 섬유질,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급여 전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 과육만 급여합니다.

강아지 다이어트 간식

7. 블루베리

[ 10g 당 칼로리 – 3.6kcal ]

비타민 C 및 K 등 항산화제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강아지 건강에 좋아요. 특히 눈 건강에 이상이 있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아래에서 블루베리 이점 확인하세요.

8. 당근

[ 10g 당 칼로리 – 4.1kcal ]

당근은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높아 눈 건강은 물론, 배변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돼요. 당근, 반려견에게 주고 싶다면 익혀서 줘야 하는 이유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9. 사과

[ 10g 당 칼로리 – 5.2kcal ]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비타민 A와 비타민 C 등 항산화제가 풍부해요. 반려견의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사과를 급여할 때 주의점을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10. 배

[ 10g 당 칼로리 – 5.7kcal ]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K가 풍부하여 소화와 면역력을 지원해 줘요. 급여 시 씨앗은 제거하세요.

11. 고구마

[ 10g 당 칼로리 – 8.6kcal ]

반려견들의 겨울철 최고 간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고구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소화와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돼요. 생고구마가 아닌 익힌 고구마를 주세요.

12. 바나나

[ 10g 당 칼로리 – 8.9kcal ]

콜레스테롤과 나트륨 함유량이 낮고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이 풍부해요. 하지만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적당량을 급여해야 합니다.

강아지 천연 간식 급여 권장량

건강에 좋은 간식이라도 너무 많이 먹으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모든 강아지 간식은 반려견 일일 칼로리 섭취량의 10%를 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강아지 필요 칼로리 계산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올바른 강아지 저칼로리 간식을 선택하여 반려견의 건강과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세요.


반려견이 균형잡힌 식사를 하고 있다면, 강아지 간식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식은 훈련을 위해, 반려견의 즐거움을 위해 필요합니다. 강아지 저칼로리 간식인 채소와 과일로 반려견에게 건강한 강아지 다이어트 간식을 제공하세요.

다른 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참고문헌

  • BMJ. “Most dog treats exceed recommended daily energy allowance: Labels should give more detailed information on ingredients and energy content, say researchers.” ScienceDaily. ScienceDaily, 20 December 2017.

ⓒ 펫놀자(PetNolz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