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고양이 볼드모트 사료 리스트 논란 2024

최근 SNS를 통해 한 가정에서 여러 마리의 반려묘가 원인불명의 신경·근육병증으로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강아지 고양이 볼드모트 사료 리스트 사건에 대해 정리합니다.

고양이 볼드모트 사료 뜻

강아지 고양이 볼드모트 사료

볼드모트 사료 뜻은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의 최종 보스인 ‘볼드모트’에서 시작됩니다. ‘이름을 말하면 안되는 존재’인 해리포터 메인 빌런인 볼드모트와 마찬가지로 사료 제조사의 이름을 말하면 명예훼손 신고와 고소를 당했던 과거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 ㅂㄷㅁㅌ 사료, 볼드모트 사료, 이니셜, 초성만으로 언급되며 제조사를 아무도 언급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동물보호단체 라이프 보도자료 요약

이번 고양이 사료 사망 사건과 관련하여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와 사단법인 묘연이 배포한 보도자료를 요약합니다.

  • 49명의 반려인과 피해 고양이 80마리를 전수 조사
  • 4월 15일 자로 이 중 31마리 사망, 47마리가 입원 및 통원 치료, 2마리 회복 중
    특히 한 집에서 생활한 고양이 3마리가 순차적 사망, 12마리 반려묘 중 4마리 사망, 8마리 입원 중
    또한, 입원 고양이 중 중증 질환이 많아 사망 개체 수 늘어날 전망
  • 연령대가 4개월부터 10살까지, 매우 다양한 품종들의 고양이 사망 확인
    따라서 특정 품종에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보기 어려움
  • 피해 지역도 전국적으로 광범위하기 때문에 특정 전염성 질병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움
  • 예방접종을 한 실내 반려묘들이 피해를 입은 것으로 원충 감염을 원인으로 보긴 어려움

피해 반려묘들의 공통 특징

  • M사/ E사/ H사 47건, O사 2건, R사 1건의 고양이 사료를 급여하고 있다는 것
  • 이들 고양이 사료의 제조 공장이 모두 동일
동물보호단체 라이프 보도자료 보기

고양이 볼드모트 사료 리스트 찾는 법

볼드모트 사료 사건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아무도 이름을 부를 수 없는 ‘볼드모트 사료’라는 이름이 알려지게 된 강아지 고양이 사료 사건은 약 10여년 전에도 있었습니다.

현재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이 포함되어 볼드모트 사료 리스트가 전파되고 있습니다. 볼드모트 사료 리스트 찾는 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볼드모트 사료 리스트 참고

강아지 고양이 사료 제조사 입장문 모음

ANF 고양이 사료 공지

cat food3
출처 : ANF 홈페이지

네추럴코어 입장문

cat food4
출처 : 네츄럴코어 홈페이지

마이펫닥터 입장문

cat food5
출처 : 마이펫닥터 홈페이지

원인불명 고양이 급사 증상

반려묘들이 겪는 주요 증상으로는 식욕 저하, 뒷다리의 힘이 빠지는 현상, 근육의 떨림과 이완, 혈뇨, 기력저하가 포함됩니다.

여러 가정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이 증상들은 동물병원의 정밀한 검사로도 그 원인을 찾기 힘들어 반려인들 사이에서 큰 우려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반려묘들이 이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즉각적인 동물병원의 전문적인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반려묘의 경우, 신속하게 병원을 방문하여 정밀 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한수의사회 입장

cat food2
출처 : 대한수의사회

전문가들은 아직 이 병증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대한수의사회에서도 이 사례들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이상 증상을 보이는 반려묘가 있다면 반드시 전문적인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감염병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타났으며, 추가적인 질병에 대한 조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정 사료 뿐만 아니라 고양이 모래, 탈취제, 츄르 같은 간식 등 반려용품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원인을 파악중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정밀 검사의 결과가 나오기까지 1~2주가 소요될 예정입니다.

대한수의사회 원인불명 고양이 사망 관련 보도자료

반려묘 보호자들은 이와 같은 증상을 경험한 고양이에 대해 다른 반려묘와의 접촉을 피하게 하여 격리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추가적인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또한 반려묘가 평소와 다른 이상 증상을 보일 때는 즉시 전문가의 진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고양이 원인불명 사망 제보

처음 사건을 알린 피해묘의 보호자님 인스타에서 고양이 급사와 관련된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고양이 급사 관련 제보하기

반려묘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반려묘의 건강 관리에 보다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대응이 반려묘의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2015년 강아지 고양이 사료 피해 사례 기록 사이트

다른 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 펫놀자(PetNolz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