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연근 먹어도 되나요 간식 레시피 확인!

강아지 연근 먹어도 되나요? 우리나라에서 반찬이나 튀김으로 먹고 있는 연근을 반려견에게 급여해도 될까요? 강아지 연근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보세요.

강아지 연근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연근 먹어도 되나요

네! 연근은 강아지에게 안전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연근을 주기 전에, 보호자가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강아지 연근 급여 시 주의점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강아지 연근 좋은 점

연근에는 항산화제, 섬유질,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 이러한 영양소는 강아지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항산화제 함량: 연근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강아지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섬유질 풍부: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장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C 함량: 비타민 C는 강아지 피부와 털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칼륨 공급: 연근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혈액 순환과 근육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연근 급여 시 주의점

연근은 일반적으로 강아지가 섭취하기에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특히 요리된 연근이 더욱 그렇습니다. 연근을 요리하면 존재할 수 있는 기생충이 제거되고 개가 소화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생 연근은 안돼요

연근은 연의 줄기입니다. 이런 수생 식물은 기생충을 포함하여 물에서 박테리아를 흡수합니다. 생 연근에는 강아지의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기생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근을 강아지에게 주기 전에 반드시 익히거나 조리해야 합니다.

또한, 생 연근은 소화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 유의하세요.

전분 함량

연근에는 전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반려견에게 너무 많은 양의 연근을 급여하면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일반적으로 섬유질은 강아지에게 필수적입니다. 장 건강을 유지하고 소화 과정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과유불급! 연근은 식이섬유 함량이 풍부하므로 너무 많이 먹으면 배탈과 위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 연근을 적당히 급여해야 합니다. 반려견의 식단에 포함된다면 반려견 하루 필요 칼로리 중 10%정도만 급여해야 합니다.

강아지 필요 칼로리, 기초대사량 계산하는 법

강아지 연근 간식 수제 레시피

강아지 연근칩 만들기

반려견에게 연근 간식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연근의 아린 맛과 전분 제거를 위해 다음 사항을 진행해주세요.

  1. 연근은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겨냅니다.
  2. 연근의 동그란 모양을 살려 채칼로 가늘게 채 썰어 줍니다.
  3. 채 썬 연근을 15분 정도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줍니다.
  4. 물에서 건진 연근을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5. 겹치지 않게 펼친 후, 에어프라이어에 170도 10분 간 조리합니다. (노릇한 색이 될 때까지)
강아지 저칼로리 간식 추천 12가지

강아지 연근 오리고기 간식 만들기

  1. 연근은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겨냅니다.
  2. 연근을 약 0.5cm 정도의 두께로 썰어주세요.
  3. 썰어놓은 연근을 10분 정도 물에 삶아줍니다.
  4. 오리고기를 갈아줍니다. (또는 반려견이 좋아하는 소고기, 돼지고기 어느 것도 좋아요.)
  5. 간 오리고기를 연근 구멍에 채워줍니다.
  6. 식품 건조기에 겹치지 않게 펼친 후, 70도로 13시간 건조합니다. (건조기에 따라 다름)
강아지 알러지 유발 음식 11가지 중 1위는?

강아지 연근 급여 방법

연근을 강아지에게 제공하기 전에 적절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깨끗이 씻기 : 연근을 깨끗이 씻어서 흙이나 농약을 제거하세요.
  2. 슬라이스 또는 깍둑썰기 : 연근을 작은 한 입 크기로 자릅니다.
  3. 조리 : 연근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삶거나 쪄주세요.

강아지가 연근을 마음에 들어한다면, 다음과 같은 유사한 음식도 좋아할 수 있어요.

강아지 밤 먹어도 되나요? 생밤은?
강아지 우엉 급여 이런 강아지에게 특히 좋아요

강아지가 연근을 먹어도 되지만 천천히 소량씩 먹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연근을 먹인 후 부작용이 있는지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근을 강아지 밥 대신 주는 것보다는 가끔 간식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연근 간식을 소량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강아지 연근 먹어도 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강아지에게 연근은 영약학적으로 이롭지만, 과도한 섭취나 생 연근을 피하며, 반려견이 알러지가 있는 경우에는 수의사와 상의하여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 펫놀자(PetNolz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