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시금치 이 질환 있다면 피하세요

시금치를 반려견과 함께 먹어도 괜찮을지 고민해 본 적이 있나요? 시금치의 효능부터 급여 시 주의 사항, 먹이는 방법까지 모두 알아보세요. 특히 이 질환이 있는 강아지는 시금치를 피해야 합니다.

강아지 시금치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시금치 먹어도 되나요

네! 물론입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반려견의 식단에 포함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반려견의 소화 기관이 적응할 수 있도록 시금치 급여 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강아지 시금치 어떤 점이 좋나요?

시력에 좋아요

선명한 녹색을 띠는 시금치에는 루테인, 제아잔틴, 엽록소와 같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특히 노령견의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빛과 어둠을 식별하는 능력을 향상합니다.

강아지 눈물자국 이유와 예방법

노화를 예방해요

반려견에게 시금치를 주면 활성산소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는 항염증제와 항산화제로 무장한 활성산소에 대항하는 히어로입니다. 세포를 보호하여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질병으로부터 세포를 강화합니다. 강아지에게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도록 보호막을 씌워주는 것과 같습니다.

혈액과 뼈를 튼튼하게

시금치는 철분과 칼슘과 같은 필수 미네랄뿐만 아니라 비타민 A, C, K가 풍부합니다. 이 비타민은 건강한 혈액 세포를 유지하여 정상적인 혈액 응고를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시금치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여 반려동물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시켜 줍니다.

배변을 촉진해요

시금치로 반려견의 섬유질 섭취를 늘려 소화를 돕고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배를 만들어 줍니다.

강아지 변비 해결법, 변비에 좋은 음식 10가지

암 예방에 좋아요

특정 암에 걸리기 쉬운 견종에게는 시금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의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항산화제, 식물 영양소가 동물의 암 종양과 싸울 수 있다고 합니다. 엽산 성분은 세포 생성과 DNA 복구를 돕습니다.

강아지 시금치 급여 시 주의사항

시금치는 무수히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익혀서 먹이기

생 시금치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있어, 과다 섭취 시 칼슘 옥살레이트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끓는 물에 데쳐서 옥살산 함량을 줄여야 합니다. 결석이나 방광염 병력 등 비뇨기 질환이 있는 강아지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강아지 방광염 증상과 치료, 예방법 3가지

적당량만 먹이기

강아지는 채소를 소화하기 어렵습니다. 과다 섭취 시 체하거나 배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를 포함한 과일과 채소를 반려견의 일일 음식 섭취량의 약 10%를 목표로 하세요. 소량부터 시작하여 강아지의 반응을 관찰하세요. 잘게 썬 잎사귀 몇 개를 일반 사료에 섞어 주면 건강에 좋은 훌륭한 첨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는지 모니터링하고 적응이 되면 점차적으로 양을 늘리세요.

줄기는 제거하기

강아지는 잎채소를 잘 씹지 못하는데요. 단단한 줄기는 목에 걸릴 위험이 있으므로 제거해야 합니다. 잎 부분만 잘게 다져서 먹여야 합니다.

건강 상태 고려하기

신장 질환, 빈혈,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이 있는 강아지는 시금치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에게 특정 질병이 있는 경우, 수의사와 상담하세요. 시금치는 적당량을 올바르게 먹일 때 강아지에게 건강한 영양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갑상선 기능저하증 증상과 치료 A to Z

강아지 시금치 급여 방법

잎이 많은 녹색 채소인 시금치를 반려견의 식단에 포함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익힌 시금치 잎을 잘게 다져 반려견의 사료에 토핑으로 추가하거나 소화가 잘 되도록 퓌레로 만들어 급여하세요. 시금치를 살짝 찌거나 데치면 결석을 유발할 수 있는 옥살산염을 제거하고 영양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화를 돕습니다.

강아지마다 선호하는 입맛이 다르므로 다양한 조리법을 시도해 보세요. 시금치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반려견이 좋아하는 다른 채소도 많이 있으니까요.


강아지 눈 건강은 물론 다양한 건강 이점이 있는 시금치를 반려견의 식단에 추가하세요. 단, 신장 질환이나 빈혈,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다면 급여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 펫놀자(PetNolz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