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우엉 급여 이런 강아지에게 특히 좋아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우엉! 강아지 우엉 먹어도 되는 걸까요? 강아지가 우엉을 먹었을 때 이점과 급여 시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세요.

강아지 우엉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우엉 먹어도 되나요

네! 강아지는 우엉을 먹을 수 있습니다. 우엉은 강아지 몸에서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엉 뿌리는 혈액을 정화하는 효능이 있어 간과 신장에 탁월한 강장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 우엉 효능

해독 및 정화

우엉 뿌리의 주요 효능 중 하나는 신체를 해독하고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우엉 뿌리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반려견의 간과 기타 장기의 독소를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대사회에서는 발암 물질, 살충제, 화학 잔류물, 중금속 같은 환경 오염 물질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우엉으로 혈액과 간세포를 정화해 보세요.

간 건강

우엉은 반려견의 간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령견이나 간 기능이 약한 반려견에게 훌륭한 보충제가 될 수 있습니다. 우엉 뿌리는 간 효율성을 향상시켜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간은 신체에서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반려견이 감염과 싸우고 있을 때 특히 중요합니다.

변비 예방

우엉은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100g당 식이섬유가 6.8g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 변비 예방, 배변 활동 원활 등에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변비 해결법, 변비에 좋은 음식 10가지

항염증, 면역 강화

우엉 뿌리의 항염증 특성은 강아지의 관절염 및 기타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유용합니다.

또한, 우엉 뿌리에는 반려견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염과 질병을 더 쉽게 퇴치할 수 있도록 돕는 면역 강화 성분이 있습니다. 또한 림프계 해독을 도와 전반적인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개선

피부병으로 고생하는 강아지들이 많습니다. 반려견에게 알레르기나 관절염 관련 염증과 같은 피부 질환이 있거나 낭종이나 가려운 각질 피부 문제가 있는 경우 우엉 뿌리가 탁월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엉은 피부의 자연적인 독소 제거 능력을 자극합니다. 우엉은 강아지의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우엉은 간 기능을 향상하고 피부를 통한 독소 제거를 촉진하여 건선과 같은 질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독성 물질로 인한 옴, 습진, 염증성 질환과 같은 다른 피부 문제도 우엉 뿌리 보충제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피부병에 좋은 음식 7가지와 레시피 모음

방광과 신장 건강

우엉은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하여 반려견의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독소를 배출하여 방광과 신장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엉 뿌리는 이러한 장기의 기능을 최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기 건강

이눌린이 풍부하게 함유된 우엉은 프로바이오틱스 또는 장내 유익균에 영양을 공급하여 소화기 건강을 지원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합니다. 이는 장내 세균총의 건강한 균형을 촉진하고 적절한 소화를 돕습니다.

암 예방

연구에 따르면 우엉 뿌리는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반려견의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엉에 함유된 미량의 셀레늄은 호흡기 건강 개선에 기여합니다.

강아지 우엉 급여 방법

이렇게 다양한 이점이 있는 우엉을 반려견에게 먹이고 싶다면, 다양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엉차로 수분을 공급하거나 반려견이 잘 먹는 다른 식재료에 넣어 우엉 간식을 만들어 보세요.

우엉은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잘게 다진 후, 10분간 물에 끓여 익히고 식혀서 급여합니다.

반려견에게 우엉차를 만들어주고 싶다면 다음 레시피를 활용하세요.

  1. 우엉 껍질을 제거하고 최대한 얇게 썰어줍니다. 신문지 위에 넓게 펼쳐놓고 이틀정도 바짝 말립니다. 식품건조기를 활용해도 좋으며, 말린 우엉을 구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2. 우엉차 맛을 위해 우엉을 팬에 볶아주세요.
  3. 볶은 우엉을 물과 함께 10분간 끓입니다.
  4. 10분간 우엉을 우려낸 후, 체에 거르고 차만 급여합니다.

강아지 우엉차 급여량

강아지 우엉차는 일주일에 한두번 급여할 수 있습니다. 단, 우엉차에는 이눌린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도 하지만, 과다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 대신 우엉차를 주지 않아야 하며, 하루 최대 100ml를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강아지 설사할 때 치료법 4가지, 설탕물 과연 좋을까?

강아지 우엉 급여 시 주의점

우엉은 강아지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반려견의 상태를 확인하고 급여해야 합니다.

  • 혈당 수치 : 우엉은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이 있는 반려견에게 급여하기 전, 반드시 수의사와 상담 후 급여해야 합니다.
  • 임신 : 임신에 미치는 영향이 연구되지 않았으므로 임신 한 개에게 우엉 뿌리를 주어서는 안 됩니다.
강아지 당뇨에 좋은 음식 7종류와 고르는 법

반려견의 건강에 다양한 이점이 있는 우엉! 강아지 우엉 부작용 반드시 확인하시고, 급여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 펫놀자(PetNolz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