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고플 때 보이는 11가지 신호

사랑하는 반려견에게 밥을 주는 것은 반려인의 중요한 역할입니다. 따라서, 강아지가 배고픔을 느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 배고플 때 보이는 신호에 대해 알아보세요.

강아지 배고플 때 신호

강아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는데요. 종종 눈에 띄지 않는 행동을 통해 배고픔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반려견이 다음과 같은 행동을 보이는지 확인해 보세요.

강아지 배고플 때

입술 핥기

강아지는 표현의 달인이며, 입은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식사 시간이나 음식을 먹을 때 강아지가 입술을 자주 핥는다면 배가 고프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음식이 없는데도 입술을 과도하게 핥는다면 배고픔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징징거림

반려견이 징징거리거나 지속적으로 짖는다면 음식이 더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식사 간격을 조정하거나 규칙적인 식사 사이에 배고픔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작은 간식을 제공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불안한 행동

걸음걸이가 느리거나 불안한 행동은 강아지가 배가 고픔을 나타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반려견은 배가 고프면 이 방 저 방을 돌아다니며 먹을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부정한 자세

구부정한 자세는 반려견의 배고픔이나 저체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영양실조로 인한 것일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나 불안감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영양소와 칼로리가 포함된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세요.

강아지 몸무게 정상 체중 계산하는 법

아련한 눈빛

애원하는 듯한 강아지의 눈빛은 강아지 배고플 때 보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단, 산책을 나가자거나 놀고 싶다는 다른 욕구의 표현일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긁기

낮잠 후 긁는 행동은 배고픔이나 불편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주의를 끌기 위해 긁는 것인지, 배고픔을 나타내는 것인지, 불안감을 느끼는 것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긁는 행동 이유와 해결법 5가지

빈 그릇 집착하기

밥을 다 먹어서 밥그릇이 텅 비었음에도 불구하고 빈 밥그릇을 집착하는 행동은 배고픔이 지속되고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료의 양을 조절하세요.

강아지 사료 급여량, 반려견 맞춤 계산법

발 핥기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반려견의 과도한 발 핥기는 단순히 가려움증 때문만은 아닙니다. 개는 배가 고플 때 침 분비를 자극하여 뇌에 신호를 보내기 때문에 발을 핥을 수 있습니다.

반려인 스토킹

식사 중에 보호자를 빤히 보며 관찰하는 것은 배고픔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반려인이 식탁에서 일어날 때 징징거리는 것은 배고프거나 관심을 받고 싶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저녁 식사 후, 산책이나 간식, 또는 놀이 시간을 갖는 등 저녁 식사 후 루틴을 정하면 반려견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산책 안 시키면 어떻게 되나요? 5가지 문제점 알아보기

땅 파기 집착

땅을 파는 행동은 개가 음식이 아닌 것을 먹으려는 피카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은 배고픔이나 철분 결핍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땅을 파는 행동이 지속되면 수의사와 상담하여 잠재적인 건강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주방 따라다니기

보호자가 주방으로 가면 따라가는 행동이 증가하면 배가 고프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탐색 본능에 따라 일반적이지 않은 식품에 관심을 보일 수 있습니다.

요리를 하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건강에 해로운 간식을 줄이고 지루함과 관련된 행동을 억제할 수 있도록 충분한 관심을 주세요.

강아지 배고플 때 알아두면 좋은 팁

강아지는 나이에 따라 배고픔 신호가 달라집니다. 또한, 음식 공급만큼 수분 공급도 매우 중요합니다.

퍼피 시절

강아지는 급격한 성장기에 있어 더 자주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퍼피 시절 아기 강아지는 안절부절못하고 사료통을 더듬는 등 배고픔의 징후를 더 자주 보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면 성장하는 신체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성견 시절

성견은 일반적으로 식습관이 확립되어 있습니다. 성견이 규칙적인 수유 시간 외에 배고픔의 징후를 보인다면 제공 중인 사료의 양과 종류를 다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 수준, 건강 또는 신진대사의 변화로 인해 식단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노령견 시절

노령견은 건강 문제나 노화와 관련된 신진대사 저하로 인해 식욕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배고픔의 징후를 보인다면 나이와 건강 상태에 맞는 사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령견 전용 사료는 변화하는 영양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수분 공급의 중요성

배고픔 신호를 알아차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려견의 수분 섭취량을 모니터링하는 것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때때로 갑작스러운 갈증 증가를 배고픔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항상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세요. 반려견이 물을 과도하게 마시는 것을 관찰하면 수의사의 진찰이 필요한 근본적인 건강상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 음수량 계산 방법, 고려사항 3가지 확인하기

강아지도 사람처럼 배가 고프면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꾸르륵 소리가 난다면 다음 정보를 확인하세요.

강아지 배에서 꾸르륵 소리나는 이유 8가지 (복명음)

강아지 배고플 때 신호를 이해하는 것은 행복하고 건강한 반려견을 키우기 위한 핵심입니다. 반려견의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올바른 보살핌을 제공함으로써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세요.

다른 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 펫놀자(PetNolz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