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아지냥이 반려동물어플로 교감쌓기

#반려동물어플 #아지냥이

반려동물을 키울 때 필요한 정보를 어디서 얻고 계신가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을 기록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전문가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어플. 반려동물어플 중에 가장 유명한 아지냥이 앱 사용기 리뷰합니다.

아지냥이란?

아지냥이 반려동물어플
아지냥이

아지냥이 어플은 삼성카드에서 만든 반려동물 앱입니다. 삼성카드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어플의 완성도나 콘텐츠가 매우 풍부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삼성카드가 없어도 어플 설치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

챗봇을 통한 전문 수의 상담은 아지냥이의 가장 큰 장점이며, 반려동물과의 교감 유도, 사용자들의 앱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 또한 하나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 고양이와 놀아주는 어플, 산책 어플, 반려동물 일기, 건강 캘린더 알림까지 모두 총망라해놓았습니다.

서비스 구성

반려동물 관리

처음 어플을 설치하면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말티즈, 푸들, 포메라니안, 시츄 등 14개의 품종 내에서 나의 강아지에 맞는 품종과 털 색깔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코숏, 페르시안, 러시안블루 등 총 10개의 품종 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은 최대 10마리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을 등록하면 메인에서 나의 반려동물과 꼭 닮은 캐릭터가 매일매일 꿀팁 하나씩을 말해줍니다. 캐릭터가 된 우리 아이, 어플을 켤 때마다 굉장히 정감이 가죠.

캘린더

반려동물과 함께하다 보면 일정을 등록해야 할 때가 많은데요. 사료구매 시기, 약이나 예방접종 시기, 동물병원, 미용, 목용 등 아이콘을 선택 후, 메모를 적고 등록을 하면 캘린더에 해당 글자가 표시됩니다. 펫 쇼나 이벤트도 캘린더에 자동으로 표기되어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일정 표기만 할 수 있는 캘린더로 아이콘이 표시되거나 항목별로 컬러 구분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다면 더 좋을 듯합니다.

산책 지수

견주분들은 산책 갈 때 오늘의 날씨 꼭 확인하고 나가죠. 비 예보가 있는지, 미세먼지는 어떤지, 온도는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고 산책을 준비합니다. 산책 지수는 강아지와 산책을 나가기 전에 확인해야 하는 오늘의 날씨를 알려주는 메뉴입니다.

현재 위치를 설정하면 좋음, 양호, 나쁨, 매우 나쁨으로 산책 지수가 표시됩니다. 체감온도,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 등의 대기 수준, 날씨 등 오늘이 강아지 산책하기 좋은 날씨인지 아닌지를 알려줍니다. 나쁨과 매우 나쁨에는 산책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나와있네요.

이벤트 & 쿠폰

쿠폰 메뉴에서는 삼성카드와 제휴되어 있는 반려동물 관련 용품이나 서비스들의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한번 둘러보고 할인을 받아서 구입하면 좋겠죠.

상단 오른쪽에 있는 별 모양의 달력을 클릭하면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아지냥이에 올라오는 이벤트는 다른 반려견 어플에 비해 개수도 많고 경품의 퀄리티도 높은 편입니다. 한마디로 비싼 경품을 많이 준다! 고 말할 수 있겠죠.

대부분 아지냥이 어플에 있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응모하는 형식으로 쉽게 도전해 볼 수 있지만 그만큼 경쟁률도 치열한 편입니다. 저는 아직 한 번도 당첨된 적이 없네요. 그 외 신제품이 출시되면 특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함께해요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메뉴는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할 수 있는 미션들이 있는 메뉴입니다. ‘망한 강아지 사진’ 같은 귀여운 버킷리스트부터 ‘사지 말고 입양하기’까지 다양한 버킷리스트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아지냥이 앱에서 즐긴다고 할 수 있겠네요.

데일리 미션

데일리 미션은 개인적으로 반려동물 어플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나의 반려견, 반려묘와 하루 중 어떤 교감을 나눴는지에 대해 생각하고 그것을 실천할 수 있도록 6~7가지 미션이 주어집니다.

반려견은 양치하기, 산책하기, 교감하기, 1분 건강체크, 빗질하기, 기본 트레이닝 미션이 있습니다. 반려묘는 양치하기, 놀아주기, 신선한 물 주기, 1분 건강체크, 빗질하기, 교감하기, 화장실 청소 미션이 있습니다.

각 항목 당 1세트 7회로 일주일의 미션이 주어진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항목당 7회를 완료하면 미션 완료 수료증이 주어집니다. 매일매일 꼭 해주어야 하는 미션들이기 때문에 알림 설정도 가능합니다. 데일리 미션을 하면서 반성하는 많은 견주, 집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힘들고 귀찮아도 꼭 지켜야 하는 습관! 추천 메뉴입니다.

토크박스

토크박스는 어플 내에 있는 반려동물 관련 작은 포털사이트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일상 글 쓰기, 묻고 답하기, 소모임, 반려동물 용품 이용후기와 나눔/드림, 고양이와 강아지 상식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하지만 활성화가 많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 카페 같은 곳에서 교류를 많이 하는 탓이겠죠.

유기동물

유기동물 메뉴는 센터 보호 현황과 유기동물의 사연 보기 등 ‘포인 핸드’같은 유기동물 앱의 서비스와 동일합니다. 지자체와 동물보호기관에 등록된 정보로 유기묘, 유기견 입양을 원하신다면 이곳에서 정보를 얻고, 가족의 연을 맺어도 좋을 듯하네요.

놀고 싶어요

멍멍 휘슬

멍멍 휘슬에는 강아지 훈련을 할 수 있는 ‘클리커’와 ‘주파수’ 소리가 제공됩니다. 클리커가 없어도 버튼을 클릭하며 ‘딸깍’소리를 통해 강아지 훈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파수 메뉴에서는 5가지의 주파수 소리가 제공됩니다.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삐~’하는 소리가 들리는데요. 강아지를 길들이는 소리라고 하네요. 강아지가 너무 짖을 때 주파수 소리를 이용하면서 훈련할 수 있습니다.

냥냥 셀피

냥냥 셀피는 무언가를 쫒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의 본능을 자극하도록 만든 미니게임입니다. 고양이들의 셀카를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레이저 포인터, 털실 공, 냥이 발자국 아이콘이 화면에서 돌아다니면서 고양이들의 터치를 유도합니다. 이때 자동으로 스파이캠이 작동하면서 반려묘의 셀카가 완성됩니다. 고양이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놀이네요.

뮤직박스

뮤직박스에는 강아지와 고양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반려동물에게 좋은 음악들이 있습니다. 음악을 들으며, 반려동물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심리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아픈 반려동물에게 들려주면 좋은 밝은 새소리, 숙면에 좋은 빗소리부터 잔잔한 피아노곡, 경쾌한 기타 소리, 자연의 소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려동물 뮤직 테라피는 ‘TBE 스튜디오’가 작곡했습니다.

사운드박스

반려동물의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67가지의 사운드와 긴장 이완에 좋은 17가지 소리는 반려동물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준다고 합니다.

반려동물들은 사람과 생활하면서 낯선 소음들을 겪게 됩니다. 청소기나 드라이기 소리를 싫어하는 강아지들도 많죠. 이럴 때 사운드박스에 있는 ‘생활 가전기구 소리’를 통해 반려견에게 소리를 적응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소리를 들을 때 너무 무서워한다면 켄넬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해요

챗봇

아지냥이 챗봇은 건강정보, 양육정보, 행동정보 챗봇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려동물 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때, 동물병원에 가기 전에 문제점에 대해 찾아볼 때가 많은데요. 간단하게 정보를 찾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서비스입니다. 반려인들이 자주 묻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을 하면 바로 답변을 해주는 채팅로봇 시스템입니다. 굉장히 세세하게 항목이 나눠져 있지만 챗봇이기 때문에 원하는 답변을 얻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문가 상담

전문가 상담은 ‘자주 하는 질문’이나 챗봇을 통해 해결되지 않을 때 사용하면 좋은 메뉴입니다. 질문을 하면 실제 전문가가 2~3일 내로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챗봇보다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아지냥이 반려동물어플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지냥이 앱에서 데일리 미션으로 강아지, 고양이와 교감하고 궁금한 것이 있으면 챗봇과 전문가 상담을 통해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 펫놀자(PetNolz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